THE HAVING ③ 지금 이 순간을 살 것 - 성공스낵


THE HAVING ③ '지금 이 순간'을 살 것

지금 이 순간에 머무르면 세상 모든 것이 바뀌게 된다.

Q. 돈이 있다고 상상하면서 그 기분을 느끼는 건가요? 아니면 내 지갑에 있는 돈을 기쁘게 느끼는 건가요?

A.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 할 것은 바로 이 순간이에요. Having은 지금 여기에서 출발해야 해요. 현재 자신에게 있는 돈을 대상으로 삼는 것이 옳아요. 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인 셈이죠. 진짜 부자와 가짜 부자의 삶은 크게 다르죠. 그 이유는 시점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진짜 부자는 '오늘'을 살죠.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니까요. 가짜 부자는 '내일'만 살아요. 오늘은 내일을 위해 희생해야 할 또 다른 하루일 뿐이죠. 진짜 부자에게 돈이란 오늘을 마음껏 누리게 해주는 '수단'이자 '하인'이에요. 반대로 가짜 부자에게 돈은 '목표'이자 '주인'이죠. 그 돈을 지키고자 자신의 삶을 희생하는 거에요. 부자들은 행복하지 않다고들 하잖아요. 신문이나 책을 봐도 부와 행복 사이에 상관관계가 높지 않다고 하고요. 하지만 진짜 부자들은 돈을 쓰는 그 순간을 즐기면서 행복하게 살아요.

지금 하고 싶은 걸 참을 필요가 없어요. 마시멜로는 하루에 하나가 아니니까요. 우리는 마시멜로 개수를 늘릴 힘을 갖고 있어요. 오늘 주어진 한 개를 감사하고 기쁘게 즐긴다면 내일은 그 개수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죠. 성공하기 위해 꼭 인내할 필요가 없으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거예요. 과거를 정의하는 것은 현재예요. 지금 깨달음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 그 과거는 가치 있는 재산이 된 셈이에요. 게다가 감사함은 더 큰 행운을 불러들이곤 하죠. 행운의 과학은 성공해서 행복하기보다 행복해서 성공하기를 가르치거든요.

"진짜 부자들이 감정을 이용해 자신의 세상을 만들어간다. 그들이야말로 유기체적 세계관 속에서 살고 있다. 진짜 부자들이 다른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던 것은 그들이 소유한 명품이나 슈퍼카 때문이 아니었다. 그들의 세계관이 달랐기 때문이다. 생각해보니 그들에게서 특별한 에너지가 감지되었던 이유도 거기에 있었다. 진짜 세상에서는 내면의 목소리를 들으며 잠재력을 해방시키고 세상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이게 바로 진짜 부자들이 해내고 있는 일이다. 그들에게는 매일이 진정한 자신으로 살아가는 축제다."


나는 네 마음을 자유롭게 해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곳으로 가는 문까지만 보여줄 수 있다. 그 문을 통과해야 하는 것은 바로 너 자신이다. (I am trying to free your mind. But I can only show you the door. You are the one that has to walk through it.) - 영화 '매트릭스'



길을 아는 것과 그 길을 걷는 것은 다르다. (There is a difference between knowing the path and walking the path.) - 영화 '매트릭스'

"남은 것은 그 길을 걷는 것뿐이다. 마지막 한 발짝을 떼는 것은 오롯이 나의 몫이다."

(책) THE HAV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