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AVING ⑦ 간절함, 과도한 기대 그리고 악연 - 성공스낵


THE HAVING ⑦ 간절함, 과도한 기대 그리고 악연

누군가에게 줄 선물을 사는 순간, 저를 위해 돈을 쓸 때보다 훨씬 더 충만한 행복감이 느껴졌어요. 말 그대로 완벽한 Having이었죠. Having의 가장 높은 단계인 '상생'(음양오행에서 서로 도움을 주며 조화를 이루는 것을 일컫는 말)이에요. Having의 파워를 가장 확실하게 증폭시키는 방법이죠. '있음'에 대한 기쁨과 감사함이 나를 채우고 넘쳐서 상생의 마음이 되는 거예요. 좋은 인연에 투자하고 가진 것을 나누는 것처럼 '있음'을 확실하게 새기는 방법도 없거든요. 그리고 그 마음이 결국 자신에게 더 큰 부로 돌아오게 되죠. 다시 말하면 상생은 자신의 부에 대한 가장 확실한 투자예요. 상생이란 내가 먼저 베풀면 우주의 에너지가 돌고 돌아 나에게 더 큰 행운으로 돌아온다는 의미예요. 목, 화, 토, 금, 수로 이루어진 오행 개념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쉬울 거예요. 나무가 불의 땔감이 되어주면 불이 흙에 온기를 주고, 흙은 땅속에서 딱딱한 바위를 만들면 그 바위 사이에서 물이 나오게 되죠. 그리고 물이 다시 한 바퀴 돌아 나무를 키워주고요. 이것이 자연의 섭리죠.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일은 사람을 알아보고, 믿고, 그에게 투자하는 것이다."

좋은 인연을 기다릴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믿음과 확신'이예요. 믿음과 확신이 있다면 그 기다림에 두려움이 없고 끝이 좋을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기다림의 시기에 한 가지 유의하실 것이 있어요. 바로 악연의 유혹에 주의하셔야 해요. 사람들이 소중한 마음을 귀한 인연에 써야 하는데, 그 마음을 악연에 쏟는다면 불행을 불러오게 되죠. 사람의 행불행은 다른 사람과의 인연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아요. 행운이 귀인을 통해 들어오듯 불행도 악연을 통해 찾아오는 일이 많거든요.

사람들이 악연에 쉽게 빠지게 되는 이유는 과도한 기대 때문이에요. 상대에게 받기만을 바라는 마음이 자신의 눈을 멀게 하죠. 반면 '먼저 준다', '받는 것보다 더 많이 돌려준다'는 마음이라면 악연을 피하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Having을 하면서 빠지기 쉬운 함정은 '간절히 원하는 것'이예요.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 커질수록 불안과 걱정, 두려움도 자라나죠. 집착하면 할수록 원하는 미래가 더 멀게만 느껴지죠. 간절히 원하는 마음은 '결핍'에 집중하는 거예요. 나한테 지금 '없다'고 느끼기에 그런 마음이 생기는 거죠. 간절히 원하는 것은 '없음'을 향해 가는 것. 반발력 때문에 불안과 두려움이 생겨나죠. 그 불편함이 돈을 밀어내고 무의식에 '없음'을 끊임없이 입력하게 됩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결핍의 느낌이 강할수록 더 간절히 원한다는 거예요. 결국 악순환이 되는 거죠.

(책) THE HAV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