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AVING ⑤ ‘효율적’으로 부자되기, '행운' - 성공스낵


THE HAVING ⑤ '효율적'으로 부자되기, '행운' 

같은 노력을 투입해도 돈을 더 많이 끌어당기는 방법,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내는 방법, 바로 '행운'을 얻는 것이예요.

부자가 아닌 사람들 중 부자보다 더 열심히 사는 사람들도 많아요. 부자가 되는지 여부는 노력과 정비례하는 것이 아니에요. 진짜 부자들은 같은 노력을 투입해도 돈을 더 많이 끌어당기는 방법을 알죠. 즉, 효율성의 문제란 거예요. 마치 시험에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지도 않고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돼요. 행운은 효율성과 상통하는 개념이에요. 노력에 비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걸 얻는 거죠.

자전거를 탈 때 발목의 각도에 따라 페달에 받는 힘이 달라요. '힘점'을 잘 맞추면 힘의 차이가 50배까지 달라질 수 있어요. Having은 자신에게 맞는 힘점을 저절로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죠.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는 거예요.

행운은 우리의 노력에 '곱셈'이 되는 것이지 덧셈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내 노력이 0이면 거기에 아무리 행운을 곱해도 결과는 0이에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말이에요. 노력한 것을 몇 배로 돌려받는 것, 그 결과에 감사하고, 그 마음으로 계속 노력해서 더 커다란 성과를 얻고, 그렇게 선순환을 이루는 것이죠. 공짜를 원하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일은 없답니다.

'흐름, 상승세, 올라오는 기세'라는 것이 있어요. 행운은 움직이는 것이고, 그 움직임에는 일정한 흐름이 있죠. 그 흐름을 타고 가는 사람이 '행운아'예요. '상승세'라는 말에서 보이듯 운의 흐름을 탄 선수가 훨씬 유리하거든요. 뒤처져 있었더라도 이 흐름을 잘 이용하면 충분히 역전이 가능해요. 운의 흐름을 탄 사람들은 물이 흘러가는 방향으로 노를 젓는 셈이니 노력에 비해 몇 배의 가속이 붙거든요. 부자가 되는 길 역시 마찬가지예요. 운의 흐름을 탄다면 같은 노력을 해도 훨씬 쉽고 그리고 효율적으로 부자가 될 수 있어요. 수만 명의 사례를 분석해보면 모든 사건은 항상 반전의 기회를 갖고 있어요. 중요한 시기에 주어지는 달콤한 일들이 나중에 독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많고, 누가 보아도 불행한 일이 사실은 그 사람을 다시 태어나게 하는 경우도 많죠. 너무 늦은 때란 없어요. 행운은 나이를 가리지 않아요.

(책) THE HAV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