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누구보다 당신이 가져야 할 것, '나에 대한 확신' - 성공스낵


세상 누구보다 당신이 가져야 할 것, '나에 대한 확신'

당신이 프리랜서로 살면, 그리고 남들이 하지 않았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주변 사람들은 "도대체 그 일은 왜 하는 것이며, 네가 잘 해낼 수 있겠니?"라는 걱정부터 한다. 특히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지적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러나 그런 우려들을 귀담아 들을 필요는 없다. 그리고 그 조언자가 가까운 사이일 수록 더울 상처받고 사시나무처럼 흔들리기 일쑤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러한 강한 의지는 '인정욕구' 혹은 강한 '경쟁력'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해내고자 한다면 그 방법을 반드시 찾을 수 있다.

앞으로도 해본 적 없는 일을 계속 시도할 것이고, 그럴 때마다 완전 초보이자 아마추어가 될 것이다. 새로운 어떤 일은 그 앞을 전혀 예측할 수 없어 수십, 수백, 수천 번씩 두렵다. 하지만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마음속의 불안이 싹터도 그 불안을 꾸욱 눌러줄 힘이 생긴다. 하루에도 수천 번씩 '내가 잘 하고 있는 걸까?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생각하지만 두려움을 이겨낼 힘이 생긴다.

당신도 지금 당신이 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자신을 좀 더 믿어주도록 하라. 흔들려도 괜찮다. 그래도 해내기만 하면 된다. 해내고자 한다면 보이지 않았던 방법들이 보일 것이다. 두 눈을 크게 뜨고 어떻게 이제까지 없던 방식으로 자신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지 고민하라.

"인생은 찾는 자에게 해답을 보여준다."


- (책)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