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설레임 가득히 번쩍 일어나는 법 - 성공스낵

 

[꼭 보기]


아침 7시 30분에 기상하기 위해서 

알람을 수십개 맞춰 놓고 계속 기상을 미룬다.

아침밥을 포기한 채, 8시 10분에 일어난다.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않은가?

누군가에게 아침 기상은 '활기'라기 보다는, '피곤', '짜증'에 가깝다.


많은 사람들이 활기찬 아침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그건 누구나 아는 식상한 이야기일 뿐, 정작 나의 아침은 바뀌지 않는다.


그런데, '활기찬 아침 만들기'라는 아주아주 식상한 소재로 순식간에 미국 전역을 사로잡은 사람이 있다. 그는 수면시간과 상관없이 기분 좋은 아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는데


'잠들기 직전에 하는 생각이 다음날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 그대로 이어진다는 것'


예를 들면, 어릴 적 우리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다음 날 머리맡에 선물이 있을 것을 기대하며 잠에 들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아침에 눈이 번쩍 떠지고 설렘과 함께 선물부터 확인하곤 했다.


반면에, 잠들기 전 마지막으로 한 생각이 '여섯 시간 만에 일어나야 한다니, 내일 아침도 너무 피곤하겠어..'라면 아침에 알람이 울리기 시작할 때 드는 첫 번째 생각은 이럴 거다.

'아, 벌써 여섯 시간이 지났다고? 시계 잘못된거 아냐? 더 자고 싶다. 피곤해.'


따라서 우리가 '활기찬 아침'을 맞고 싶다면 수면시간을 의식할 것이 아니라 잠들기 직전에 '활기찬 아침'을 상상하고 눈을 뜨는 게 기다려질 만한 활동으로 아침을 채워야 한다.

(요즘 나는 아침 6:30 운동수업이 정말 기다려진다. 예전에는 주식공부가 그랬고, 수영이 그랬다.)


할 엘로드는 이 방식대로 잠들기 전에 자신이 무엇을 상상했고, 하루의 첫 시작을 어떻게 보내는지 SNS에 업로드 했는데 순식간에 그를 따라하는 후기 영상과 감사 인사가 공유되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잠들기 직전의 생각을 변화시키면서 삶 자체가 달라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 해의 시작은 당연히 중요하게 여기면서 왜 하루의 시작은 알람을 미루는 것으로 시작하는가?"


일찍 일어나냐

늦게 일어나냐

많이 자냐

적게 자냐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하루의 시작을 어떠한 생각과 자세로 맞을 것이냐'


여러 가지 시작 중에

가장 중요한 시작은 

'하루의 시작'이다.


당신도 바뀔 수 있다.









댓글